roviva 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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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옛날 옛적에..."로 시작되는 것은 동화에서만이 아닙니다. 기업의 이야기 또한 그러합니다.
창업자 John Roth는 33세에 말의 털을 꼬아서 매트리스를 만드는 스위스 최초의 침대회사를 Wangen an der Aare에 설립하였습니다. 그때 그는 이것이 매우 매우 성공적으로 오랫동안 가업으로 이어 오는 침대 회사의 첫발을 내딛는 것인지를 추측하기는 어려웠을 것 입니다.
곧은 형태의 말 털을 꼬아서 매트리스나 베개 또는 소파의 충전재로 사용되는 쿠션 소재를 생산하였습니다.
말총이나 말갈퀴에서 나오는 말 털의 소재는 남아메리카의 여러 나라 였지만 도매상인을 통해 프랑스나 러시아에서 구입 하였습니다.
보다 테크니컬한 생산라인으로 변모되었습니다. 3대 Roth는 생산라인에 첫번째 증기기관을 설비하였습니다. 세탁기와 같은 형태의 증기기관으로 말 털들이 뜨거운 비누물에 깨끗하게 세척될 수 있었습니다.
멸균기 안에서 높은 온도와 고압으로 처리되는 세척과 소독 과정이 끝난 말 털들은 색상과 품질에 따라서 분리되었습니다.
말 털의 꼬이는 특성에 따라서 첫번째로 대형 방적기에서 평평하고 꼬이지 않도록 펼쳐주는 작업을 합니다.
더이상 꼬이지 않을 정도까지 최대한으로 말 털을 꼬아 줍니다.
이렇게 꼬여진 말 털은 그 고여진 탄성이 약화되지 않고 영구적으로 유지되게 됩니다.
Mit der 5. Generation wechselt die Firma von einer Einzelfirma in eine Kollektivgesellschaft. Der Schimmel, welcher von einem Mohren geführt wird, bleibt über zwei Jahrhunderte als Schutzmarke bestehen.
6대에 이르러 브러쉬 생산 라인에 말털 브러쉬를 생산하는 라인과 돼지털을 이용한 새로운 라인이 추가되었습니다.
제네바에서 열린 스위스 국제 박람회에서 금메달을 수상하게 됩니다. 1914년 베른의 스위스 국제 박람회에서 이 상을 다시 받게 됩니다.
Roth 5,6 그리고 7대 가족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부드러운 편안한 감각을 위하여 말털 매트리스의 양면에 양털을 넣었습니다. 이걸 위해서는 양털 방적기에서 하얀 양털이 더욱 세밀하고 우수하게 방적 되어야 했습니다.
말털을 이용한 매트리스와 쿠션을 생산하는 커다란 공장으로 성장한 roviva의 모습
스위스 국제 박람회에서 다시 한번 금상을 수상하였습니다.
구매자의 요구에 따라 더 높은 강도로 꼬여있는 말털 쿠션이 제작되었습니다.
Wangen an der Aare에 처음으로 평평한 지붕이 있는 현대적인 4층 구조의 roviva 건물이 생기며 완전히 새로운 현대적인 도시 모양으로 탈바꿈 되었습니다.
roviva의 말이 끄는 마차로 생산된 제품들을 소비자와 판매자에게 공급하였습니다.
7대 Roth는 털과 고무를 이용한 다양한 형태의 쿠션 제품을 생산하였습니다. 다양한 형태의 쿠션에는 말털을 라텍스 액체를 묻혀 굳히는 제품도 있었습니다.
세계 대전 기간과 사이에는 모든 자원이 부족하였습니다. Roth가의 피고용인들은 이러한 불확실한 기간동안 많은 것을 빼앗겼습니다.
텍스타일 산업의 패브릭 생산라인을 위하여 말털 실을 제작하였습니다. 이 말털 실은 카라의 시대에 남성을 위한 높은 품질의 제품으로 각광 받았습니다.
두번째 세계 대전이 끝나고 1945년 여름이 되어서야 스위스 이외의 다른 국가에서 첫번째 물건이 다시 들어올 수 있게 되었습니다.
1947년 7대인 건축가 Alfred Roth 박사가 설계한 압도적으로 높은 굴뚝을 지닌 현대적인 공장이 지어졌습니다..
회사가 빠른 속도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전단지 입니다.
200주년을 기념하는 기념식이 치뤄졌습니다.
1950년대 까지 스위스에는 높은 실력의 장인이 숙련되고 세심한 손길로 바늘을 이용하여 말털로 속을 채운 매트리스들이 많았습니다.
말털로 만들어진 매트리스를 홍보하던 광고 자료
많은 집이 roviva의 매트리스를 사용했습니다. 심지어 해발 2500미터를 넘는 Swiss Alpine Club SAC 기지에서도 사용되었습니다.
50년대 60년대에는 프라스틱 소재로 꿈을 만들기 시작합니다. 8대 Roth는 roviva만의 Polyurethane 폼 생산라인을 갖추고 해당 부서를 조직화 하기 시작합니다.
다양한 색상으로 염색되거나 하얀 색으로 표백된 말털로 만든 브러쉬들이 다양한 형태로 판매 되었습니다.
새로운 제품을 소개하며 고전적인 트레이드 마크였던 말과 함께 역동적이고 현대적인 새로운 브랜드인 roviva를 소개하였습니다.
8대 Roth는 매트리스 생산에 있어 더욱 다양하고 혁신적인 방법을 연구하고 적용합니다. 새로운 수준의 편안함을 만들기 위해 최초로 천연 라텍스 폼을 매트리스 코어층으로 사용한 매트리스를 생산합니다. 이것은 최초의 스위스 라텍스 매트리스 입니다.
roviva의 새로운 매트리스 광고.
말털을 이용한 쿠션으로 부터 시작하여 현대적인 폴리우레탄을 이용한 수천개의 쿠션과 카 시트가 GM(제네랄 모터스)와 크라이슬러, Saurer와 같은 트럭 회사 및 여러 기차 회사로 공급이 되었습니다.
시스템 프레임이 생산되기 시작하였습니다. 갈비살 끝에 탄성있는 커넥터로 연결된 roviva anatomica는 이제는 일반화된 기능성 시스템 프레임의 시작이었습니다.
남쪽에서 본 공장 전경
225주년 기념 광고. (사진의 남자 아이가 현재 9대 ceo)
스위스와 유럽의 소매점으로 배송되기 위하여 적재되고 있는 roviva의 매트리스와 시스템 프레임
생산라인의 절반이 훼손된 커다란 화재가 발생하였습니다.
현대적인 시대로의 출발. 심각한 화재가 발생한 후 리빌딩 과정에서 높은 굴뚝이 철거되었습니다. 이것은 보다 활동적인 빠른 생산라인의 시작이었으며 새로운 생산라인에 대한 투자였습니다.
성공적인 매트리스 브랜드였던 roviva의 natura 라인의 시작. natura 슬립 시스템은 그물형 구조의 패드를 중심으로 natural latex를 덮고 그 위에 말털과 메리노울로 구성되었습니다.
roviva는 250주년을 기념하였습니다. 1000년의 1/4을 건강하고 자연적인 수면을 제공하였습니다.
남쪽으로 확장된 매트리스 생산라인이 완성되었습니다. 이 고급스러운 최신의 글래스 하우스는 1994년 부터 설계되고 건설되었습니다.
3번째 세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새로운 dream-away 슬립 시스템은 매우 유연한 시스템 프레임에 최초로 통풍 시스템(Airbellows)이 들어있는 매트리스가 시장에 소개되었습니다. roviva의 또다른 혁신이었습니다.
Erfolgreiche Präsentation der neusten Generation unseres Premium-Schlafsystems roviva dream-away. In der wissenschaftlichen Vergleichsstudie der unabhängigen Ergonomie & Technologie GmbH unter Mitwirkung des Instituts für Hygiene und Arbeitsphysiologie IHA der ETH Zürich wird roviva dream-away Testsieger und erhält das Prädikat «sehr gut».
Start der roviva Fernsehkampagne mit der sympathischen Schmetterlingsfee und ihrer frohen Botschaft vom Testsieger: «Pssst, es ist kein Traum…».
roviva feiert seinen 260. Geburtstag. Dieses in der Schweizer Industriegeschichte einmalige Jubiläum wird mit einer neuen TV-Kampagne «Nur roviva Matratzen haben eine so lange Geschichte…» gefeiert.
Lancierung des neuen Schlafsystems roviva papillon; das Schlafsystem für besonders sensible Schläfer. Im 2010 erhält das Schlafsystem vom Konsumentenmagazin K-Tipp (Ausgabe 1/2010) die Auszeichnung «sehr gut» und wird Testsieger.
Peter Paul Roth, 8. Generation, schreibt zum Jubiläum das Buch «Aus Tradition erfolgreich». Auf über 230 Seiten und mit über 300 Bildern wird auf kurzweilige Art die Geschichte und die Produkte der roviva Roth & Cie AG einst und heute beschrieben.
Bau des neuen Hochregallagers «SleepBox» mit über 13'000 m3 Volumen. Damit schafft sich roviva Platz für den weiteren Ausbau der Fabrikation in den roviva Hauptgebäuden. Anfangs 2010 wird darin die neue roviva Premium Collection präsentiert und gefeiert.
roviva gewinnt den red dot design award. Mit seinem herausragenden und innovativen Design überzeugt die neuste Generation des Schlafsystems roviva dream-away die internationale Expertenjury in einem der renommiertesten Designwettbewerbe der Welt. roviva dream-away ist nun im red dot design Museum in Essen/Deutschland ausgestellt.
Die neue Werbekampagne «Schlafen ist sinnlich. Spüren Sie den Unterschied?» mit neuem TV-Spot und neuer Print-Werbung startet und verführt die Kundschaft in eine neue, sinnliche Welt.
Lancierung der Highend-Marke AU SOMMET – Haute Literie Suisse depuis 1748. Erstmals für AU SOMMET werden edle St. Galler Stickereien aus dem Traditionsunternehmen Forster Willi, St. Gallen für den Matratzen- und Bettenbereich eingesetzt. AU SOMMET ist eine Hommage an den Schlaf, die Schönheit und die Qualität und trägt die Schweizer Tugenden in die Welt hinaus.
새로운 침대인 aura가 런칭 되었습니다. 이 샤프하고 자연적인 침대는 roviva의 높은 품질의 매트리스, 시스템 프레임과 함께 완벽한 조화를 제공할 것 입니다.
roviva는 지금까지 단 한번도 외부 자본이 유입되지 않은 9대가 가업으로 이어온 100% 가족 소유의 기업입니다. 이것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가족 기업임을 의미합니다.